피부 미용을 위한 음식

작성자 : 승리제단 Date : 2014-02-27 13:34 | Hit : 1,529

피부미인 기본조건은 ‘물, 견과류, 과일’ 많이 먹어야

피부가 몸의 건강상태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는 사실은 상식이다. 따라서 좋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몸의 전체적인 건강이 좋아야 한다. 특히 식생활을 균형 있게 함으로써 더욱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피부에 좋다는 음식을 찾아보자면 너무나 많다.

그러나 피부에 좋은 음식이 특별히 있다기보다는 모든 음식을 골고루 먹어 오장 육부의 상태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기본이다. 피부는 모든 영양소를 필요로 하므로 특정 음식을 많이 먹기보다는 다양하게 먹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러나 사람에 따라서는 자신의 피부에 맞는 음식을 자주 먹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모공이 넓고 땀이 많으며 거칠거칠하고 뾰루지가 많이 나는 피부에는 호두, 잣, 밤 등 견과류를 자주 먹는 것이 좋다.

매실, 영지, 치커리로 차를 만들어 수시로 먹는 것도 피부를 부드럽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피부가 원래 좋은 사람이라 하더라도 위장질환이나 변비가 있으면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기가 힘들다.

꿀차, 인삼차 등을 수시로 마시고 찬 음식보다 따뜻한 음식을 먹어야 위장질환을 치유하고 고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피부미인이 되는 비결 가운데 기본은 바로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다. 갈증이 날 때마다 물을 마시면 되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그것으로는 부족하다.

특히 인체가 물 부족 상태가 되면 제일 먼저 피부에 증상이 나타난다. 물을 많이 섭취하면 피부의 노폐물이 쉽게 배출될 뿐만 아니라 보습효과도 뛰어난다.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 데도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 따라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기 위한 보습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는 데도 신경을 써야 한다.

비타민A가 많이 함유된 음식을 먹는 것도 피부미용을 위해 중요하다. 각종 야채와 간, 달걀노른자, 김 등에 풍부한 비타민A는 피부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함으로써 피부를 부드럽게 해준다.제철 과일을 많이 먹는 것도 피부를 가꾸는 좋은 방법이다. 과일은 비타민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수분 공급에도 훌륭하다. 그 외에도 피를 맑게 해주는 등 피부에 여러 가지 좋은 영향을 주므로 매일 챙겨먹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승우 기자

온세계 만방에 전하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