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자료실_건강

  1. Home
  2. 커뮤니티
  3. 자료실
  4. 건강

「건강엔 마늘! 프랫 교수 "마늘 속 알리신, 몸속 활성산 제거 효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승리제단
조회 3,795회 작성일 14-03-11 11:01

본문

  건강정보
 
 「건강엔 마늘! 프랫 교수 "마늘 속 알리신, 몸속 활성산 제거 효과"」
 
538-2.jpg

마늘이 건강에 좋다는 속설이 과학적으로 입증됐다. 캐나다 퀸즈대학 화학과 더렉 프랫(Pratt) 교수팀은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allicin)이 신체 내의 유해물질인 활성 산소 제거에 매우 효과적이어서 마늘이 건강에 이롭다고 1일 밝혔다. 알리신은 마늘의 독특한 향을 내는 성분이다. 연구팀은 연구결과를 화학 분야 최고의 학술지로 꼽히는 ‘앙게반테 케미(Angewandte Cheme)’ 최근호(1월28일자)에 발표했다.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기능이 마늘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으나 그동안 활성산소 제거 물질은 발견되지 않았다. 연구진은 알리신이 생성하는 2차물질인 설펜산(sulfenic acid)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사실을 확인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알려진 항산화 물질 중에서 마늘에서 생성된 설팬산의 활성산소 제거 속도가 가장 빠른 것으로 입증됐다. .........*조호진 조선일보 기자
 
               ◇ 마음으로 사는 세상
  더운 것을 이기는 방법은 추울 때를 생각하면 된다. 오돌 오돌 떨며 추울 때를 생각하면 마음이 시원해진다. 하지만 “더워, 더워.”하면 더 덥게 된다. 문제는 뭐든지 마음이다. 반대로 추울 때는 무더위를 생각하면 춥지 않다. 마음이 영생을 향해서 가는 사람은 마음의 여유가 있다. 차근차근 여유 있게 일을 하게 된다. 그러면 아무리 많은 일을 해도 힘이 안 들고 재미있다.
  그러나 다른 사람이 일을 많이 하니까 그냥 그걸 따라 가려고 바쁜 마음을 가지고서 일을 하게 되면 일을 하기도 힘이 들 뿐 아니라 일도 잘 안 된다. 기왕이면 재미있게 일을 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일을 하는 게 좋은 거다. 내가 하는 일은 뭐든지 재미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일을 잘 하게 되는 비결이다.
  언제나 사람이란 건 마음에 의해서 몸의 증상이 달라진다. 피가 변하기 때문이다. 항상 엄청난 소망과 희망을 가지고 확신 속에서 살면 피가 나날이 깨끗해져 몸 안에 여러 가지 불순한 것이 씻겨진다.왜냐하면 이 세상은 몸으로 사는 게 아니고 마음으로 사는 것이기 때문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