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초의 하나님_과연 전지전능한 존재였던가?

게시판 종교 토론방 태초의 하나님_과연 전지전능한 존재였던가?

이 게시글은 0개 답변과 1명 참여가 있으며 마지막으로  소사인에 의해 1 월, 1 주 전에 업데이트 됐습니다.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4735

    소사인
    Moderator

    사람들은 하나님을 ‘전지전능한 존재’라고 한다. 특히 기독교 사람들이 더욱 그러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성경을 잘 읽어 보면 그러하지 못하였다는 데 방점을 찍어야 할 것으로 판단되는 내용이 존재한다.
    그러한 구절을 아래에 전재한다.
    (사41:4) 태초에도 나요 나중에 있을 자에게도 내가 곧 그니라.
    (사44:6) 나는 처음이요 마지막이라, 나 외에는 다른 신이 없느니라.
    (계21:6) 이루었도다,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나중이라.
    (고전15:45-47) 기록된 바 첫 사람 아담은 산 영이 되었다 함과 같이 마지막 아담은 살려 주는 영이 되었나니, 그러나 먼저는 신령한 자가 아니요 그 다음에 신령한 자니라, 첫 사람은 땅에서 났으니 흙에 속한 자이거니와 둘째 사람은 하늘에서 나셨느니라.
    (출29:45-46) 내가 이스라엘 자손 중에 거하여 그들의 하나님이 되리니, 그들은 내가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로서 그들 중에 거하려고 그들을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줄을 알리라 나는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니라.

    상기에 인용된 성경 내용을 잘 생각해 보면 태초와 나중에만 존재하고 중간에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뜻으로 해석이 가능하다. 과연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에 대한 수식어로서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 표현이다. 고로, 하나님은 태초에는 전지전능하지 못 하였다는 결론에 이르게 된다. 잘 못된 결론일까?

    온세계 만방에 전하자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온세계 만방에 전하자